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청년사업장 발굴한다‘청년사업장&청년잇기 YES! 매칭’ 최종 공유회 열려

(일자리=디지털경제) 지역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청년사업장&청년잇기 프로젝트 YES! 매칭’ 사업의 최종 공유회가 오는 6일 대구청년센터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대구청년센터와 함께 올해 시범으로 추진한 ‘청년사업장&청년잇기’ 사업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영역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지역사회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청년사업장을 발굴한다는 면에서 유사한 일 경험 사업과 차별화된다.

시의 청년사업장은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가진 청년이 대표인 사업장 ▶주요 사업 수혜 대상이 청년인 사업장 ▶청년 상근직원이 전체직원의 3분의 2이상인 사업장 ▶청년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 등 4가지 중 1가지 이상을 충족하는 사업장이다.

시는 지난 4월 총 26곳의 신청 사업장 중 위 기준을 만족하는 19개의 청년사업장을 발굴해, 10명의 청년들을 희망하는 진로와 연관된 청년사업장에 매칭 시켰다.

이날 최종 공유회는 일 경험에 참여한 청년들과 청년사업장 관계자가 참석해 청년사업장의 상호협력과 청년의 성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시는 올해 시범사업을 토대로 내년에는 ‘청년사업장&청년잇기 YES!매칭’ 사업을 본격 시행해, 지역청년들과의 매칭을 통해 직무역량강화 및 실질적인 진로탐색으로 청년이 선호하는 일자리를 발굴해 나가는 등, 대구형 청년보장제와 연계해 취업성공 첫출발 지원금 또는 구직활동비를 지급하여 확실한 일자리 정착의 성공적 모델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사업장을 많이 발굴하여 대구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고향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디지털경제) 지역청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청년사업장&청년잇기 프로젝트 YES! 매칭’ 사업의 최종 공유회가 오는 6일 대구청년센터에서 개최된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정우빈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