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행사>광주시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 위한 MOU 체결
   
▲ 광주시와 고용노동부가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제공: 광주시)

광주시가 ‘2016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고용노동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고용노동부와 광주시는 26일 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고용노동부와 광주시는 오는 71일부터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6년 사회적경제박람회와 사회적기업 주간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서는 빛가람혁신도시초청관과 청년창업기업관 등을 마련해 공공기관 판로 확대와 청년일자리 확대를 위한 연계점을 찾고 사회적경제 기업이 공공구매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공공구매 컨퍼런스도 열 예정이다.

또한 유통 바이어와의 만남의 장잠재 스타상품 콘테스트를 열어 대형 유통시장에 사회적경제 기업이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기업 국제포럼 및 타운미팅, 소셜벤처 토크콘서트, 문화예술 페스티벌과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기업 간 연대와 협력은 물론 자립 기반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사회적경제 제품 판매촉진과 판로 개척, 나아가 고용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성공 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newsmallkr@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