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금융증권
신한금융투자, 자문형 랩 2종 출시

신한금융투자가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자문형 랩 2종을 새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신한명품 VIP 자문형랩신한명품 유니베스트 자문형랩은 각각 VIP투자자문, 유니베스트투자자문에서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기초로,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가 최종 운용한다.

자문형 랩 서비스는 포트폴리오 구성은 물론 리밸런싱, 사후관리까지 전문가에 의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투자수단이다.

신한명품 VIP 자문형랩신한명품 유니베스트 자문형랩은 최소 가입금액은 5천만원, 랩 수수료는 연간 2.0%로 같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자자산의 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VIP투자자문은 20038월 설립된 투자자문사로, 20163월말 현재 총 수탁고는 1.81조원이다. 최근 3년 합산 당기순이익 기준 업계 2(498억원)를 기록, 꾸준한 실적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 4개년 평균 81.3%의 계약유지율을 보이는 등 자산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싸게 사서 제 값에 파는가치투자 철학을 고수한다.

유니베스트 투자자문은 19975월 설립된 스틱투자자문이 전신으로, 20155월 새롭게 출범했다. 운용경력 28년의 윤창보 대표가 이끌고 있다. 개인고객 중심의 자산관리를 지향하며, 20161월 현재 운용자산 규모는 약 750억원이다. ‘합리적 성과의 지속적 창출을 모토로, 기업의 장기수익궤적에 초점을 맞춰 꾸준한 성과를 내는 것이 운용철학이다.

이재신 신한금융투자 랩운용부장은 다양한 자문형 랩 라인업을 구축,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VIP, 유니베스트 두 투자자문사를 선보이게 됐다, “향후에도 일관된 운용철학을 유지하는 경쟁력 있는 투자자문사를 발굴, 랩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번 자문형 랩 2종 출시로 총 19종의 국내외 자문형랩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영준 기자  newsmallkr@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