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2016 청년일자리 발굴사업' 채용파티 4일 개최
     
▲ '2016 청년일자리 발굴사업' 채용파티 포스터

광주시와 광주청년센터가 함께 추진 중인 ‘2016 청년일자리 발굴사업' 채용파티가 만 15~39세까지 지역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4일 오후 5시부터 금남 지하상가에 위치한 광주청년센터 the 에서 열린다.

이번 채용파티는 서류심사와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정된 데블스, 플리마코 협동조합, 청년문화허브 등 16개 청년사업장에서 총 23명의 청년을 모집하며, 기존 박람회 형식의 틀을 깨고 사업장별로 텐트를 설치해 캠핑장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분위기를 연출, 청년들이 어우러져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다.

특히 16개 사업장 중에서 2개 사업장은 사회적 관심과 배려의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사업장으로, 향후 사업 성과에 따라 참여 사업장과 채용인원을 확대해 인권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종환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청년일자리 발굴사업은 지역의 미취업 청년들이 안정된 고용환경에서 직무경험과 훈련을 하고 업무능력을 숙련해 정규 일자리로 연계되는 것이 최종 목적이다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고 청년일자리 사업의 모델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광주청년센터 청년일자리발굴사업팀 062)418-0116, 462-0116으로 하면 된다.

김성용 기자  newsmallkr@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