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국민 디자인 특화과제', 고령군 카페 창업 기초교육 실시
   
▲ 경북도 고령군(군수 곽용환)이 27일 고령고 학생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고등학교 실습실에서 ‘국민디자인 특화과제’ 추진을 위한 사업계획, 상호 네이밍 개발 등의 카페 창업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도 고령군(군수 곽용환)27일 고령고 학생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령고등학교 실습실에서 국민디자인 특화과제추진을 위한 사업계획, 상호 네이밍 개발 등의 카페 창업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느끼는 문제점, 요구사항을 반영한 현장위주의 교과목으로 편성한 이번 교육은 오는 98일까지 매주 12회 개최될 예정이다.

과별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조리과 학생들은 베이커리카페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 실습, 고령의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등 학생들이 원하는 현장위주의 메뉴 개발 실습을 하게 된다. 또한 바리스타, 음료개발, 빙수메뉴 등의 교육도 할 계획이다.

더불어 실내장식디자인과 학생들은 인테리어 설계, 조감도, 레이아웃, 간판디자인실습을 하게 되며 카페 현장 시공에 참여해 현장위주의 학습을 하게 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교육은 군청과 고령고등학교간의 협업을 통해 이뤄낸 성과로, 이번 교육의 성공적 창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미래관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현장위주의 명품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newsmallkr@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