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30여종의 로봇 전시와 대결까지 가능한 '슈퍼로보월드'국립대구과학관에서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

 국립대구과학관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에듀테인먼트 로봇과 인공지능 로봇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슈퍼로보월드를 개최한다.

    
▲ 국립대구과학관 여름방학 특별기획전 ‘슈퍼로보월드’ 포스터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되는 슈퍼로보월드는 이세돌과 알파고와의 바둑대결로 전 세계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인공지능(AI)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로봇산업이 몰고 올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며 비전을 제시하기위해 기획됐다

총 11개의 전시프로그램과 2개의 특별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특별전은 평소 만나보기 힘들었던 30여종의 다채로운 로봇들의 향연이 펼쳐져 방학을 맞아 과학나들이에 나선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더불어 높이 3M의 초대형 장군 로봇을 만나볼 수 있는 로봇 연대기에선 로봇의 정의와 역사를 한눈에 알아보며 각 연대기에 맞춘 로봇이 전시된다또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해 로봇과의 한판승부를 벌이는 인공지능 로봇 체험’ 코너도 열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미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 체험존과 직접 로봇을 디자인해보는 나도 로봇디자이너’, 로봇조종사가 되어 폭발물을 제거하는 폭발물을 제거하라’, 드론을 직접 날려볼 수 있는 드론 조종사’ 등이 마련됐다.

전시 외에도 특별프로그램으로 마련된 로봇천재 한재권 박사가 진행하는 특별강연과 ‘2016 STAEM CUP 로봇 경진대회’ 열릴 계획이다.

   
▲ '슈퍼로보월드' 전시 구성도

국립대구과학관 김덕규 관장은 국립대구과학관은 국내최초 산업과학기술관인만큼 우리 지역의 주력 산업인 로봇산업을 주제로 로봇과학에 대한 대중의 친근한 접근을 위해 이번 특별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여름방학을 맞아 많은 분들이 과학관을 방문해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미래로의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로보월드는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및 예약방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희 기자  newsmallkr@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