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2차 모델하우스 오픈…수요자들 '북적'

   

대구 아파트 분양열기가 뜨겁다. 오랜 침체기를 겪으며 아파트 분양 기피지역으로 외면 받았던 대구 지역이 2010년 이시아폴리스 더샵1차 분양을 시작으로 4 년간 분양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특히 올해는 11월까지 특별공급과 조합원공급을 제외한 민영주택 일반공급 9,913세대 분양에 78,797명이 청약하여, 대부분 초기에 분양이 마무리되었다.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 상승률도 전국 최상위권이다.

대구아파트 분양시장의 열기가 식지 않은 이유에 대하여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부동산부양정책인 한시적 양도세 감면 혜택과 취득세 영구 인하 방침이 수도권과는 달리 큰 효과를 발휘한 것 같다”며, “건설회사와 행정관청의 유기적 협조에 의해 대구지역 분양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매우 안정적인 형태로, 금년에 공급된 아파트를 보면 분산된 생활권역, 공급시기의 분산, 중소형 평형 공급이 적절한 균형을 이뤄, 당분간 이 열기는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올해 대구 아파트공급으로는 마지막 분양이 될 것으로 보이는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2차는 성서 계명문화대에서 1Km 이내인 서재 초입에 위치하며 지하 3층, 지상 23~25층, 총 8개동으로. 전용면적 51㎡~75㎡의 중소형 규모 933가구이다. 1차 839세대는 조기 분양이 완료되었으며 3차 분양예정분과 함께 3,700여세대의 대규모로 구성된다.

동화아이위시 2차에 대하여 동화주택 조경석 과장은 “죽곡택지개발지구, 세천도시개발사업지구와 더불어 향후 발전가능성이 매우 크며, 성서지역의 노후화된 아파트의 대체 수요와 성서 공단 및 성서 5차 첨단산업단지 종사자의 이주 수요가 많아 향후 부동산 가치도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입주 후 1년 동안 자녀 및 학부모를 위해 무상으로 운영할 계획인 에코 에듀 사교육 특화 프로젝트는 사교육비를 아끼면서 자녀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홈스쿨 아파트로서, 젊은 부부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두려움이 자신감으로 바뀔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코폴리스 동화아이위시 2차의 견본주택은 12월 6일 개관하여 12월 10일 1순위, 11일 3순위 청약을 받는다. 견본주택은 성서 이마트 앞에 위치해 있으며, 문의는 053-584-2124로 하면 된다. 

김민정  mjing@hanmail.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