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금융증권
KB국민은행, 커플 위한 공동 통장 'KB짝꿍통장' 출시

KB국민은행은 27일부터 스마트폰을 통해 둘만의 일정과 공동자금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KB짝꿍통장’을 판매한다.

‘KB짝꿍통장’은 스마트폰에서 통장 거래내역 공유가 가능한 입출금식 통장이다. 이 상품은 공동으로 데이트비용을 마련하고 사용하는 新연애 풍속도를 반영해 둘만의 공간과 커플들의 감성을 스마트폰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상품 가입 후 KB스타뱅킹의 전용화면을 통해 짝꿍 등록을 하면 전용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전용공간은 투명한 자금관리를 위해 거래내역 공유가 가능하고, 입·출금내역의 짝꿍달력 자동기록 및 메모기능, 둘만의 메시지 및 기념일이 새겨진 배경화면 등을 통해 두 사람만의 특별한 기록이 담긴 데이트노트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데이트 자금을 모으거나 데이트를 할수록 올라가는 짝꿍온도를 통해 두 사람의 현재 애정지수를 가늠해볼 수 있어 통장을 이용하는 재미도 더했다. 온도가 1천4℃가 되면 데이트BOX 서비스가 제공되고, 커플들은 모바일 데이트쿠폰(커피, 영화관람권, 편의점)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짝꿍온도는 해당 통장의 평균잔액과 이 통장에서 출금된 KB국민카드 결제금액에 따라 올라간다.

‘KB짝꿍통장’은 영업점 및 KB스타뱅킹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커플들뿐만 아니라 부모 자녀간 용돈관리 통장, 룸메이트간 공동 자금관리 통장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다.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