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대구시, 스타기업과 함께 청년취업 앞장선다26일 '3기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대구시가 지역 우수인재인 대학생과 스타기업을 연계해 스타기업의 핵심 인재로 육성·지원하는 ‘3기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 수료식을 오는 26일 대구테크노파크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은 대구시, 지역대학, 한국장학재단, 대구테크노파크가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대구 스타기업에서 필요한 전공과 인재를 지역대학과 학국장학재단에서 모집하고 스타기업의 면접을 거쳐 교육생을 확정한다.

이후 기업수요를 반영한 2개월간의 전문교육을 수료하고, 6개월간 매칭 스타기업의 현장근무를 거친 후 스타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하는 절차로 진행되며, 선정된 대학생에게는 교육비 및 인건비를 장학금 형태로 지급한다.

지금까지 추진성과로는 1기 스타기업 히어로양성사업을 통해 17개사 46명의 학생을 선발해 60.8%인 28명이 정규직으로 취업했고, 2기 스타기업 히어로양성사업을 통해서는 12개사 33명의 학생이 선발돼 현재 정규직 채용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3기 스타기업 히어로양성사업에서는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150여 명이 신청해 최종 19개사 39명의 학생을 선발‧매칭해 경영‧마케팅 기획과정 및 생산‧품질기획 2개 과정을 완료했다.

이번에 수료하는 39명의 지역 대학생들은 수료식 종료 후 스타기업의 멘토와 같이 26일부터 1박 2일간 역량강화 캠프에 참가해 기업근무 역량을 높이고, 이후 6개월간 해당 스타기업에 현장근무 실시 후 정규직으로 취업할 예정이다.

대구시 최삼룡 창조경제본부장은 “이 사업은 대구시가 지역이전 공공기관(한국장학재단‧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대구테크노파크 등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의 대표기업인 스타기업과 지역 우수인재를 연계함으로써 청년 취업을 확대하는 우수사례로서, 기업 및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