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11월 첫째 주 롯데그룹, 이베이코리아 등 신입지원 채용잡코리아 공채 정보 발표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3일 11월 첫째 주 신입공채를 시작하는 대기업, 공기업 신입 공채 정보를 발표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11월 첫째 주 롯데그룹, 이베이코리아, 태평양물산 등이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롯데그룹은 11월 1~14일(오후 6시) SPEC태클 오디션, 동계인턴사원 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SPEC태클 오디션의 경우 식품 부문, 유통 부문 등 4개 부문 15개사에서 총 110명의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후 L-TAB(인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을 거쳐 합격하게 된다.

동계인턴사원 채용 부문의 경우 식품 부문, 서비스 부문 등 5개 부문 20개사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동계인턴사원 채용의 경우 서류전형, L-TAB/면접전형, 인턴십을 거쳐 인턴우수자를 최종 선발한다. SPEC태클 오디션과 동계인턴사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지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는 11월 13일 오후 11시까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Software Engineer 신입사원이다. 지원자들은 필기전형 후 1차,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하게 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참고로 이베이코리아는 2016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자소서에서 ‘지원 직무를 위해 준비된 본인 만의 경험, 경력’, ‘업무 아이디어’ 등 지원자의 구체적인 업무능력을 파악할 문항들을 물었다”고 설명했다.

태평양물산은 11월 15일까지 의류영업, 경영관리 부문 신입 인턴을 채용 한다. 모집부문은 의류영업(Woven/Knit), 경영관리 부문 신입 인턴이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1차면접(실무/PT/토론면접), 2차면접(임원면접), 신체검사 과정을 거쳐 인턴으로 근무하게 되며 2개월간의 인턴 근무 후 최종 심사를 거쳐 신입사원으로 합격하게 된다. 태평양물산은 11월 9일 태평양물산 본사에서 신입인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태평양물산 채용설명회 참가 신청은 선착순 이메일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사지원은 11월 15일까지 태평양물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도 NCS기반 채용형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지원자들은 NCS기반 서류 전형, 직업기초능력 검사, 역량 면접, 최종 면접 과정을 거쳐 청년인턴으로 선발된다. 인턴 선발 후 2016년 12월부터 약 5개월 간 인턴 근무를 수행하게 되며, 근무 종료 후 근무평가 결과에 따라 70% 정도의 인원이 최종 채용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지원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