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행사/동정
대구시 하반기 국·과장급 정기인사 단행, 국장급 9명·과장급 29명

대구시가 하반기 국·과장급 정기인사를 7월 1일자로 단행했다.

시는 국장급 9명과 과장급 29명에 대해 인사 발령했다. 시는 성과와 전문성에 근거해 인사 폭을 최소화하고 조직안정과 업무추진의 연속성에 중점을 뒀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국장급의 경우 직무대리로 있던 심임섭(9급공채, 57세) 도시기반혁신본부장을 현직위 승진시키고, 4년간 기계로봇과장을 맡으며 로봇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첨단공구산업 육성 등 지역 주력산업의 구조 고도화에 힘써 온 권성도(7급특채, 58세) 기계로봇과장을 부이사관으로 승진 발탁해 경북대 협력관으로 파견했다.

또 전국 첫 민원‧제안‧콜 통합시스템인 두드리소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국내‧외 전파시키는 등 업무추진력이 뛰어나고 실무자 때부터 사회복지업무 경험이 풍부한 이영옥(9급공채, 58세) 교육청소년정책관을 보건복지국장 직무대리로 발탁 보임했다.

도심속 자연인 신천을 시민들에게 되돌려주기 위한 신천개발 프로젝트를 수립하고,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을 시민적 참여 속에 시민이 즐기는 축제로 발전시킨 한만수(9급공채, 55세) 문화예술과장 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 직무대리를 맡게 됐다.

한편 대구경제 건설과 일자리 창출의 중책을 맡고 있는 경제기획관에는 국제통상팀장, 산업입지과장, 경제정책과장 등을 거치며 경제 전문가로 통하는 성웅경(지방고시 3기, 50세) 경제정책과장을 발탁했다. 국외훈련중인 최운백(행정고시 38기, 46세) 부이사관은 복귀해 창조경제본부장에 보임하고, 김태익 경제기획관은 국외장기훈련(1년)을 갈 예정이다.

또한 시와 구‧군간 인사교류 차원에서 진용환(행정고시 37기, 53세) 서구 부구청장이 도시철도건설본부장으로, 기술직 출신의 김종도(기술고시 31기, 56세)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이 서구 부구청장으로 상호 자리를 옮기게 됐다.

민선6기 행정‧기술직간 칸막이를 해소하고자 기술직으론 처음으로 지원부서장에 보임된 김헌식(9급공채, 56세) 총무과장은 그간 공로를 인정받아 공석이 되는 중구 부구청장에 발탁, 이동하게 됐다.

대구시 관계자는 “과장급 인사는 공로연수‧명예퇴직 등에 따른 공석에 대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인재의 균형 있는 배치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담당분야에서 능력과 성과가 우수한 사무관 18명을 과장급(승진 13명, 직무대리 5명)으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경제  de@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경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