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저금리 속 수익 좋은 상가가 뜬다", '동천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 내 상가 분양14일 상가 공개입찰, 선착순 오피스텔도 분양
유동인구 많은 동촌로 대로변에 위치해 구매고객 많아

분양 당시 교통과 자연, 생활 3박자를 모두 갖춘 탁월한 입지로 수용자의 인기를 끌었던 ‘동천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가 단지 내 상가 분양으로 수익모델을 찾는 이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태왕은 7월 14일(금)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 내 상가를 공개입찰한다.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 내 상가는 총 3개동 28개실 규모로 공급된다. 이곳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위치’다.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 내 상가는 유동인구 많은 동촌로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고객 접근성 및 시인성까지 완벽하게 확보했다. 게다가 단지 남쪽에 강변생태공원, 해맞이공원, 동촌유원지 등이 자리한 금호강이 위치해있어 휴일이면 여가와 레저를 즐기기 위한 나들이객까지 수요로 끌어들일 수 있다.

또 구매력 강한 중소형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된 516세대 대단지 입주민이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 태왕 관계자는 “단지의 규모가 크면 클수록 그에 따른 고정 수요도 많아지게 되고, 입주민들 입장에서는 단지 내에서 여가시설을 포함한 주거·소비 등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어 이용률뿐만 아니라 만족도 역시 높을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또 잠재적 이용고객이 풍부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주말 평균 약 8천명이 방문하는 노비아 갈라웨딩이 단지 길 건너편에 있을뿐 아니라 3천 세대에 이르는 인근 아파트 주민 모두가 ‘동천역 태왕안너스 르네상스’ 상가의 잠재고객이다.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내 상가 입찰방식은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이며, 입찰등록 및 입찰은 7월 14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범어동 라온제나호텔 르미에르홀에서 실시한다. 입찰보증금은 1천만원이다. 계약금은 1차 5%, 2차 5%, 중도금 없이 잔금 90%로 진행한다.

한편 현재 선착순 분양으로 진행되고 있는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 내 오피스텔도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동촌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출퇴근이 용이해 싱글세대나 신혼부부 세대 등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아파트와 같은 단지를 구성하는 단지내 오피스텔로 선호도와 희소성이 두드러진다. 아파트 단지내 주민공동시설 등 단지 인프라를 함께 이용할 수 있고, 단독 오피스텔보다 주거 쾌적성이나 단지 상징성 등에서 크게 차이나기 때문이다.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오피스텔은 유닛 구성도 싱글세대를 위한 전용 33㎡부터 방이 2개로 설계돼 2~3인 가족이 충분히 생활할 수 있는 전용 43㎡, 58㎡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대구공항 통합이전, K2후적지 개발 프리미엄 등 인근지역의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와 투자가치까지 탁월한 오피스텔로 정평이 나 있다.

분양관계자는 “7월 14일 입찰하는 동촌역 태왕아너스 르네상스 단지내 상가는 동촌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고, 웨딩홀, 강변생태공원 등을 찾는 풍부한 유동 배후수요와 단지내 고정수요 및 인근 주거밀집지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어 투자가치가 남다르다”며 “함께 분양하는 오피스텔 역시 선호도 높은 대단지 아파트 내 오피스텔이라는 장점에 합리적인 분양가 혜택까지 더해져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구미를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