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경북도 청년 취업 지원하는 '청년희망드림단' 모집4개 기관에서 맞춤형 취업 지원...지원금 70만원 제공

경북도는 청년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도내 소재 대학(교),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청년희망드림단’을 20여명 모집한다.

청년희망드림단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적합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으로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는 4곳의 취업지원기관과 함께 청년희망드림단ㅇㄹ 지원, 본인이 희망하는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4개 취업지원기관이 유기적으로 연계해 청년 한 명을 동시에 지원하는 ‘多대1’ 시스템을 도입했다.

하였다. 이 사업을 위해 구미·김천 중심의 서부권에는 경북경영자총협회와 경북산학융합본부가 참여하고 포항·경주 중심의 동부권에는 경북동부경영자협회와 포항테크노파크가 참여한다.

이 기관들은 고용서비스와 인력 양성, 창업·창직 등에 특화된 취업지원기관으로서 청년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로 진행된다. 서류심사는 학력 등 스펙보다는 열정, 노력, 성실성을 우선시하며, 면접은 블라인드로 실시해 오로지 청년의 잠재력을 평가해 선발할 예정이다.

디지털경제 DB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이러한 선발방법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취업을 갈망하고 노력하는 경북 청년들을 양질의 일자리로 연결하는 성과를 거둘 것이다”고 설명했다.

선발된 청년은 4곳의 취업지원기관으로부터 집중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고 전담 잡(job)매니저를 통해 상시 취업 지도 및 관리를 받게 되며, 최대 70만원 상당의 취업활동비도 지원 받는다.

박재구 경상북도 일자리경제교통단장은 “취업을 갈망하고 꾸준히 취업준비를 해온 성실한 청년이라면 좋은 직장에 취직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에서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며,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경북 청년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 청년희망드림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방법은 경상북도 또는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