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디지털경제TV] 포항경제살리기 '과메기 홍보 특별판매 행사'개최

경북도는 지진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경제를 살리기 위해 30일 도청사에서 ‘과메기 홍보 특별판매 행사’를 열었다.

행사장에는 포항지역 과메기 판매업체 8개 업체가 참여해 과메기 야채세트, 훈제과메기, 고추장과메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시중가 대비 14~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젊은 층과 외국인을 겨냥한 다양한 과메기 기능성 식품을 전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날씨가 추워진 요즘이 제철인 포항 구룡포 과메기는 백두대간의 차가운 북서풍이 영일만과 호미곶의 완만한 능선을 따라 흘러 해풍으로 변해, 영하 4℃에서 영상 10℃를 유지하는 최적의 환경에서 만들어진다.

껍질을 벗긴 과메기는 약간 붉은 갈색을 띄며 기름이 많아 반질반질하며 생미역에 실파와 함께 올리고 초고추장을 곁들여 먹는다.

특히 단백질 대사를 돕는 나이아신, 혈액을 많이 만드는 철분, 오메가-3 등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도와 정력증강에 효과 만점이다.

한편, 포항 구룡포에 126억 원의 국비사업으로 조성된 과메기 문화관이 지난달 3일부터 운영 중이다.

전체 5000여㎡ 4층 규모에 홍보관, 해양체험관, 해양관, 영상관, 기획전시실, 판매장, 카페 등을 갖추고 있어 과메기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알 수 있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