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디지털워터 종합
대구 물산업 알리미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 발표회 개최

대구시는 6일(수) 오후 4시 대구그랜드호텔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 개최한다.

물산업 아카데미는 21세기 블루골드 산업으로 떠오르는 물산업을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조성 중인 국가 물산업클러스터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진행됐다. 그동안 시는 ‘재미있는 물산업 이야기’와 ‘물산업 제대로 알기’ 강좌를 진행하는 한편 물산업 홍보기자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는 이날 올 한해 물산업 아카데미 운영 프로그램을 되짚어 보고 참여자들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가져 향후 대구 물산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보다 나은 생각들을 모으고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 예정이다.

행사는 물산업 아카데미에 참여한 시민과 대학생, 강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아카데미 운영사업의 경과보고에 이어 물산업에 대한 시민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2부 행사에서는 지금까지 진행한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성과를 발표하고, 물산업 홍보기자단의 기사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국가 물산업클러스터를 발판으로 해서 대구시가 글로벌 물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물산업 비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대 형성이 중요한 만큼 이번 성과발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