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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더 뉴 카니발' 출시, 판매 시작...'전륜 8단 자동변속기' 적용

기아차가 기존 카니발의 내 외장 디자인을 개선하고 주행 성능을 개선한 ‘더 뉴(The New) 카니발’을 판매한다.

기아차는 13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에 위치한 BEAT 360에서 ‘더 뉴(The New) 카니발’의 사진 영상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선보인 ‘더 뉴 카니발’의 외관은 △신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적용 △범퍼 신규 장착 △LED 헤드램프 및 LED 주간주행등, 아이스 큐브 타입 4구 LED 안개등 △전면부와 짝을 이루는 입체적인 범퍼 △유니크한 디자인의 LED 리어콤비램프 등이 변화됐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도어트림 △클러스퍼 페시아에 우드 그레인 적용 등이 주된 변화 부분이었다.

13일 기아자동차가 기존 카니발의 내 외장 디자인을 개선하고 주행 성능을 개선한 '더 뉴(The New) 카니발'을 공개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차는 또 “‘더 뉴 카니발’은 국산 미니밴 최초로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부드러운 변속 응답성과 뛰어난 연료 효율로 주행 성능은 물론 연비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더 뉴 카니발’은 첨단 안전 사양을 다수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더 뉴 카니발’에는 기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을 개선해 전방 차량을 감지해 차간 거리를 자동 유지하는 것은 물론 정차 후 재출발 기능을 신규 적용했다.

또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주행차로 이탈 시 표시 및 경고음으로 운전자 주의를 환기시켜주는 차로 이탈 경고(LDW) △주행 중 사각지대 또는 후측방 고속 접근하는 차량 감지시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후측방 충돌 경고(BCW) △전방 차량 혹은 보행자와 충돌 예상 시 경고 및 차량을 스스로 제동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선행차량 감지 시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하는 하이빔 보조(HBA) 등 다양한 안전사양이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에 포함됐다.

‘더 뉴 카니발’은 △버튼 시동 스마트키 △후방카메라를 전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휴대폰 무선 충전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버튼식 파워 슬라이딩 도어 △3열 충전용 USB 단자 등 후석 탑승자를 섬세하게 배려한 편의 사양도 탑재했다.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스마트 내비게이션 유보(UVO) 3.0’의 무료 이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대폭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로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높이는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더 뉴 카니발’의 판매 가격은 △7인승 디젤 2.2 모델이 VIP 3천740만원, 프레지던트 4천110만원 △7인승 가솔린 3.3 모델이 프레지던트 3천860만원 △9인승 디젤 2.2모델이 럭셔리 3천150만원, 프레스티지 3천470만원, 노블레스 3천82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천920만원 △9인승 가솔린 3.3모델이 노블레스 3천60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천690만원 △11인승 디젤 2.2모델이 디럭스 2천880만원, 프레스티지 3천390만원이다.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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