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영주 풍기인삼, 생산시설현대화사업으로 경쟁력 확보…내년도 사업 수요조사 실시“자연재해 경감 및 농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
풍기 인삼밭

영주시는 가뭄 · 폭설 등으로 인한 자연재해 경감 및 생력화를 통한 생산비 절감으로 인삼 생산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는 27일까지 내년도 특용작물(인삼)생산시설 현대화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생산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시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보조 50%, 국고 융자 30%로 지원되고 농가가 부담할 사업비는 20%이다.

지원 대상사업은 철재 해가림 등 내재해시설, 인삼 점적관수시설, 무인방제시설, 방풍망시설, 야생동물방지시설, 도난 방지시설 등이 있으며 기계장비 지원은 인삼 이식기, 파종기, 수확기 등을 지원한다.

내년도 인삼을 본밭에 이식 또는 직파하거나 시설을 설치하려는 관외 출입경작자는 농지소재지 시군지자체에 사업을 신청하면 되며, 관내 경작자 및 기계장비는 풍기인삼농협을 통해 사업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2018년도 인삼자조금을 납부한 농업인 중에서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하고 2019년도에 인삼을 본밭에 이식 또는 직파하려는 인삼재배 농업인과 농업법인이 해당된다.

김대광 기자  gwangd@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