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관광
[창업아이템] '고가의 장난감을 저렴한 가격에' 성인 대상 장난감 대여점

'토덜트(Todult)'는 장난감을 뜻하는 영어 단어 Toy와 성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로 어린 시절에 가지고 놀던 추억의 장난감을 즐기고 수집하는 성인을 뜻한다. 토덜트족에게 장난감은 단순한 놀이감이 아니라 수집, 감상, 제작, 그리고 튜닝하는 여가 생활의 핵심 요소이다. 1970-1980년대에 유년시절을 보낸 30-40대가 경제력을 가지게 되면서 관련 산업과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상황이지만, 토덜트 제품들은 대부분 높은 가격과 지속적인 관리, 그리고 
희소성으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것 또한 사실이다. 이에 토덜트족을 대상으로 성인용 장난감을 대여, 배송해주고 회수하는 성인 장난감 대여점을 제안한다. 고객은 성인 장난감 대여점으로부터 필요한 장난감을 신청하여 일정 기간 대여 받을 수 있고, 기간과 상품의 종류에 따라 요금을 지불한다.

토덜트족의 주요 구성원이 30-40대로 경제력이 있는 편이라고는 하나, 드론이나 RC와 같은 성인용 장난감의 가격은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관계로 쉽게 접근하기는 힘들다. 성인용 장난감 대여점은 고객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장난감을 이용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토덜트 문화의 확산에 기여한다.

고객이 원하는 장난감을 용도 및 대여기간과 함께 적어 신청하면 확인 후 고객의 위치로 배송을 실시한다. 해당 기간이 만료되면 장난감 회수를 실시하여 검사를 실시, 손상이나 고장을 찾아낸다. 책임이 고객에게 있을 경우 비용을 청구하며 검사가 완료된 장난감은 세척과 살균을 거쳐 다시 철저히 관리된다. 따라서 고객들은 편리성과 안전성을 갖춘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 사업은 고전적으로 인기 있었던 장난감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의 장난감들을 상세히 파악하여 빠른 시일 내에 대여 카탈로그에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이 유행에 뒤처지지 않고 시장의 흐름을 쫓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토덜트족의 주요 구성원인 30-40대는 바쁜 생활 속에서 일일이 최신 동정을 파악하기 어려우므로 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전망한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