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관광
[창업아이템] "아웃도어 레저용품을 보관 관리해드립니다" 스토리지 서비스

등산과 캠핑, 낚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떠오른 유망 아이템 중 하나가 레포츠 관련 사업이다. 캠핑, 산악자전거, 래프팅 등의 아웃도어레저는 저렴하지 않은 가격에 전문화된 장비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하지만 가구가 소형화되고 레포츠 관련 장비의 종류는 다양해짐에 따라 물품들을 집에 보관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사후 지속적 관리와 수리를 요구하는 전문 장비의 특성상 이용 후의 번거로움을 이유로 관련 여가 활동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이다. 이에 고객의 아웃도어레저용품을 보관했다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위치로 배송해주는 스토리지 서비스를 제안한다. 특화된 스토리지 서비스는 단순한 보관뿐만 아니라 세척과 정비 서비스, 고급 수요를 위한 프리미엄 창고까지 제공하며 소형화된 가구와 주택 보유자가 가진 물품 보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전문 서비스이다.

본 스토리지 서비스의 회원이 되면 고객을 전담하는 플래너가 등록되어 고객의 상품을 입고부터 출고까지 관리한다. 고객은 자신이 맡기고자 하는 물품을 등록하여 창고에 보관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본인의 위치를 플래너에게 알려주면 해당 위치까지 물품이 배달된다. 물론, 사용 후에는 회수하여 정비와 세척을 거친 뒤 다시 보관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단순한 물품 창고의 수준을 넘어, 온습도는 물론 직사광선과 병충해까지 관리하는 첨단 시스템의 확보로 이용자의 물품은 최고의 환경에서 보관될 수 있다. 또한, 경비 인력 및 시스템 확보, 24시간 운용되는 CCTV로 도난이나 파손에 대한 걱정 없이 물품을 맡길 수 있다. 더 우수한 품질의 보관 서비스나 대형 물품의 보관을 원하는 고객은 추가 비용을 청구하고 프리미엄 창고를 이용할 수도 있다.

물품 보관 서비스는 일회성으로 제공되지 않고 회원제 운영을 통해 일정 기간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들만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장기 가입자들은 할인 및 무료 운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회원들은 전문화된 물품 보관 및 배송 서비스로 레저 활동 속에서 또 다른 기쁨을 느낄 수 있다. 보관-정비세척-배송, 그리고 대여로 이어지는 연속적인 서비스로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을 운용할 수 있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