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생활/레저축제
'대구는 뷰티다', 대구 동성로 축제 11일 화려한 개막... 푸드트럭존 새롭게 추가

(축제=디지털경제) ‘제29회 동성로뷰티축제’가 오는 11일 오후 5시 대구 중구 동성로의 야외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 동안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구는 뷰티다’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30여 개의 공연이 펼쳐지는 것은 물론 35종 60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올해에는 행사 기간 동안 동성로 일대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이 운영될 예정이다. 대한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은 10여개의 푸드트럭을 배치한다. 음식은 닭꼬치와 튀김, 핫도그 등 분식에서부터 야채순대곱창볶음, 스테이크 등이 준비된다. 푸드트럭 행사를 맡은 ㈜웰컴즈의 김재현 대표는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길거리음식으로 축제 동안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동성로축제를 계기로 이곳에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동성로 가요제 파워M’, ‘러시아월드컵 한국팀 승리기원 응원(댄스) 대회’, ‘칵케일대회’, ‘2018피트니스대회 히트바디 챔피언십’, ‘맥주마시기대회’, ‘2018 K-CLASSIC IN 동성로’ 등 다양한 대회가 축제 기간 동안 열린다.

또 패션주얼리특구 일대에서는 ‘제12회 대구패션주얼리위크’도 동성로 축제와 연계해 관광객을 끌어모을 예정이다. 중구 대우빌딩 앞 광장에서 ‘주얼리 패션쇼’를 비록새 ‘보석 즉석경매’, ‘은반지 만들기’ 등 다양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편 동성로에는 지난달 28일부터 프린지축제가 열리고 있다. 축제 시작 전날인 10일까지 플리마켓 등을 즐길 수 있다.

11~13일 '제29회 동성로뷰티축제'가 열린다.(사진=대구 중구청 제공)

박상희 기자  sanghee@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