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디지털경제TV] ㈜제인모터스, 전기화물차 공장 준공…하반기 차량 공급 예정

(동영상뉴스=디지터경제) ㈜제인모터스는 17일 국가산업단지 내 제인모터스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제인모터스는 울산시 소재 자동차부품기업인 ㈜디아이씨의 대구법인 회사로 ’17년 4월에 대구 국가산업단지 내 전용공장을 지어 전기화물차 생산 설비를 갖추고, 현대 포터를 개조하여 전기화물차를 생산하는 신생 전기자동차 생산 업체이다.

㈜제인모터스는 현재 국토부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 전기화물차 인증을 진행 중에 있다. 계획대로 진행되면 금년 하반기부터 ‘칼마토’라는 이름으로 양산·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전기화물차로는 국내 첫 번째 사례로 양산될 ‘칼마토’는 택배회사에 우선 공급하고 점차 일반인에게 확대할 계획이다.

제인모터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1톤 전기화물차 ‘칼마토(CALMATO)’는 소음이 없으며, 도심지역에서 운행이 많은 택배차를 점차 전기화물차로 교체하면 미세먼지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인모터스의 ‘칼마토’는 3년 넘는 개발과정을 거쳤다. 개발과정에서 주요 부품을 신뢰성 높은 제품으로 교체하면서 보다 높은 자체시험과 외부시험을 거쳐 각 부품들의 호환성과 품질을 높였다.

한편, 대구시는 그 동안 전기차 선도도시 구축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왔다. 먼저 대구시는 전기차 보급확대를 통해 전기차 수요를 새롭게 창출하였다. 올해 전기차 보급은 2,810대로 전년보다 41% 증가하였으며 전기차 신청자는 더 증가하고 있다.

대구시는 전기차 생산도시 구축을 위해 제인모터스의 전기화물차 생산 공장을 유치하여 올 하반기에 본격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