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기존 건축물 에너지 성능관리 개선...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공모

(부동산=디지털경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의 대상 건축물을 오는 7월 27일(금)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은 기존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에 대한 조사․분석을 통해 비용효율적인 에너지 사용량 감축 수단 발굴의 기초로 활용하고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규모․용도의 제한 없이 사용승인 완료된 모든 건축물을 대상으로 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국토교통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석해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건축물은 외벽 및 창호 등의 단열 수준과 기계 및 전기설비 운용현황조사, 에너지 사용자료 분석 등을 수반한 에너지 절감 기술컨설팅을 무상으로 받을수 있다.

관련 문의는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처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 담당부서(02-2187-4117)를 이용하면 된다.

(부동산=디지털경제)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시범사업’의 대상 건축물을 오는 7월 27일(금)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감정원 제공)

노경석 기자  aclass@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경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