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경북도,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 나서... 구미 춘하추동 채용박람회 열어

(일자리=디지털경제) 경북도는 11일(수)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2018 경상북도 산학관 청년 일자리 한마당 ‘구미,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실업난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경북도와 구미시, 고용노동부구미지청 주최로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인력난을 겪는 지역 강소기업에게 적기에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지역의 60여개 기업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해 생산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100여명의 인력을 채용했다.

행사장 내부 취업정보관에서는 취업준비와 진로탐색을 위한 직업심리검사, 입사원서클리닉, 지문적성검사관, 중장년구직상담관 등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정부 지원 일자리사업에 대한 정보를 현장에서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강원 경북도 일자리청년정책관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지역 내 숨은 일자리를 많이 발굴해 구인-구직 미스매치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북도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기업 현황 등 채용정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구미고용노동지청과 구미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참여기업에 대한 취업 매칭지원은 지속할 계획이다.

(일자리=디지털경제) 경북도는 11일(수)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2018 경상북도 산학관 청년 일자리 한마당 ‘구미, 춘하추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 디지털경제 DB)

정우빈 인턴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