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영주시, 농특산물 말레이시아에서 홍보·판촉 행사

(유통=디지털경제) 경북 영주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현지에서 개최하는 식품·음료박람회(Tastefully food& Beverage Expo)에 참가해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했다.

해외시장 개척과 영주시 농·특산물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참가한 이번 홍보·판촉행사는 식품·음료박람회는 물론 대형유통체인(JAYA Groceries, DeMarket, Urban Fresh Groceries 등)에서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영주자두, 홍삼제품, 아로니아 가공품 등 총 5톤(4천 만원 상당)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회를 병행했다.

또한 영주사과, 풍기홍삼, 한부각 등 영주시 농·특산물은 말레이시아 대형유통매장에 입점해있다.

시는 이 기세를 이어 오는 8월 영주복숭아와 영주삼계탕, 9월 영주포도, 10월 영주사과를 말레이시아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광 영주시 부시장은 “다양한 영주 농·특산물 홍보행사가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통해 국내 농산물 가격의 안정과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는 영주 농·특산물의 글로벌 도약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홍보·판촉행사 외에도 현지 대형 농수산유통센터 견학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농산물 유통실태를 점검했으며, 수출 가능한 농·특산물 발굴을 위해 현지조사도 병행한다.

(유통=디지털경제) 경북 영주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현지에서 개최하는 식품·음료박람회(Tastefully food& Beverage Expo)에 참가해 농·특산물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 경북 영주시 제공)

 

 

이대성 기자  rlaeorhkd200@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