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제6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60명 수료... 지금까지 398명 수료

(일자리=디지털경제) 경북도는 1일(수) 대구무역회관에서 ‘제6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도는 지난 2013년 3월 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금까지 도내 대학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무역전문 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해 왔다.

지난해까지 총 338명의 수료생 중 재학생 등을 제외한 취업대상자 255명 중 222명이 취업을 해 87.1%의 취업 성과를 올렸다.

이번 제6기 교육생은 총 60명으로 온라인 무역이론 교육(6월)에 이어 7월 2일부터 31일까지 무역비즈니스, 무역영어, 수출시뮬레이션 등 무역실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성적우수자 6명과 수출마케팅경진대회 3개 팀을 시상하는 등 우수 수료생 10명을 선발해 무역현장탐방 기회를 제공해 현장에서 통번역, 해외시장 조사, 바이어 관리 등 직접적인 무역 실무 경험을 익히게 된다.

도는 FTA 체결 증가 등 무역환경 수요에 따른 수출입분야 기업의 청년취업 촉진을 위해 원산지관리사 취득과정을 신설 지원, 지역 수출기업 현장실습 지원 등 경북도경제진흥원 내 경북일자리종합센터와 같은 일자리지원기관과 연계한 지원 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순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청년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청년무역 전문 인력 양성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수료생들 모두가 희망하는 분야에 취업하여 무역전문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자리=디지털경제) 경북도는 1일(수) 대구무역회관에서 ‘제6기 경북청년무역사관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 - 경북도 제공)

 

정우빈 인턴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