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시, 지역 ICT기업과 스마트시티 협업 간담회 개최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오는 9일(목)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연구개발 실증사업 추진을 위해 200여개 지역기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한다.

지난 7월에 선정된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는 지속적인 도시의 성장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시티 혁신 모델을 구현하는 연구 개발 실증사업(도시문제해결형)이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의 창업기업, 중소기업, 지역연구기관, 대학을 초청해 사업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주요 행사 내용은 국가전략프로젝트 추진 과제 전반에 대한 소개와 사업 공모에 따른 지역 기업·기관 참여 방향이 주로 소개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실증 사업은 연구개발 성과를 검증하는 과제로 대경권 소재 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의 참여를 15~20% 이상 권장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사업과 관련해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대구광역시 실증과제를 포함한 2018년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시행 공고 및 접수를 안내하고 있다.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오는 9일(목)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스마트시티 국가전략프로젝트 연구개발 실증사업 추진을 위해 200여개 지역기업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