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시, 물산업클러스터 물기업 투자협약체결

(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국내 수질계측기 분야 최우수 기업인 (주)썬텍엔지니어링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 체결식을 오는 23일 대구시청 별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2004년 창업한 (주)썬텍엔지니어링은 경남 양산에 본사 및 공장이 있고 부산시 사상구에 연구소가 있으며 지난 2017년 기준 종업원 약 44명, 연매출 80억 원에 달하는 강소 물기업이다.

또한 수질계측기 분야에 투자를 통해 신제품 개발에 전념해 최근 자체 개발한 ‘다항목 수질측정기’는 미국 등 선진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주)썬텍엔지니어링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5천428㎡부지에 160억을 투자해 자체개발한 스마트 음수기를 생산할 계획이며 2019년 상반기에 공장 착공을 시작해 2019년 하반기에 준공 예정이다.

현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에 20개 물 기업을 유치해 (주)롯데케미칼은 지난 5월 준공해 11개 물 기업이 올해 착공할 예정이다.

또한 9월에는 3차 분양을 실시할 예정으로 (주)태영필터레이션 등 3개 기업이 입주희망을 표시해 최종 선정은 입주기업심의위원회를 거쳐 결정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내외 경제 환경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한 대구시의 물 산업 육성의지와 역량을 믿고 투자를 결정한 (주)썬텍엔지니어링에 감사드린다”며 “국가물산업클러스터가 준공되는 내년 6월 이후에는 물 기업이 본격적으로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더 많은 양질의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학계, 물 전문기관, 그리고 최근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환경공단과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선택과 집중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썬텍엔지니어링 작년 워터코리아 참여 부스 (사진 - 디지털경제 DB)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