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금융증권
최신 금융 정보 한자리에...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세미나, 재테크 강연, 금융교실, ‘화폐이야기’ 특별전시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금융=디지털경제)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가 오는 8월 31일(금)부터 9월 2일(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57개 기관․기업 220개 부스가 참여해 금융 분야 세미나, 재테크 강연, 금융교실, 화폐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DGB대구은행,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등 주요 시중 은행 및 증권사, 보험사 등이 참여해 금융정책 및 기업 홍보, 금융상품 마케팅 등을 진행한다.

대구시, 경북도, 대구신용보증재단, 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 등 공공기관 및 공기업 전시부스에서는 금융 정책과 서민금융 지원제도 및 신용회복 제도 등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부동산, 해외투자, 귀농․귀촌, 은퇴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업체들의 전시가 진행되며, 핀테크 특별관에서는 미래 금융기술과 투자 정보도 제공한다.

첫날 열리는 ‘동방성장세미나’에서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진흥회, 대구신용보증재단이 참가해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며, ‘미래금융컨퍼런스’에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글로스퍼, 한국IBM,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페이콕 등 관련 기관․기업이 참가해 핀테크, 블록체인 등 금융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관련 정책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카카오뱅크 윤호영 공동대표이사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3일 동안 창업․재테크 전략, 주식, 부동산, 해외투자, 은퇴설계, 절세, 크라우드펀딩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의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은행에서는 화폐의 종류, 역사 등을 보여주는 ‘화폐이야기’ 특별전시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관람료는 무료로 세미나, 강연, 금융교실 등 부대행사는 사전 등록자부터 입장하고 자리가 남을 경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 할 수 있다.

사전 등록 및 행사 참가 관련 내용은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대성 기자  rlaeorhkd200@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