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농산물 판매, 이제 온․ 오프라인 직거래로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 열려, 7개 분야 29점 시상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청송군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2018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를 가졌다.

(사)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대회는 도내 정보화농업인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등 7개 분야에서 경진대회를 펼쳐 우수사례 29점을 시상했다.

부대행사로는 정보화 특강, 농업정보화 우수사례 발표, 전자상거래 우수 농산물 전시, 농업․농촌 사진 전시, 경영․․마케팅․․정보화 컨설팅, 함께 만드는 포토존 등 진행됐다.

또한 행상 당일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한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포스팅으로 행사 현장을 홍보하는 이벤트도 펼쳐졌다.

‘SNS 활용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경진’에서는 정말순씨(구미, 연의하루 대표)가 1차(연 재배), 2차(가공), 3차(체험) 산업의 경영과 상품의 99% 이상을 SNS 등 온라인으로 판매한 사례가 높게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경북도는 2003년부터 농업․농촌의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온․오프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을 창출하는 정보화농업인을 육성하고 있다.

곽영호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정보화농업인들은 e-비즈니스, SNS를 적극 활용해 온․오프라인 직거래로 농산물을 판매함으로써 농가소득을 높이고 있다”며 “꿈과 희망을 제시하는 경북 농업이 될 수 있도록 정보화 농업인들이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말했다.

현재 도내 22개 시군 1천1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은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쇼핑몰,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해 직거래로 판해하고 있다.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청송군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2018년 경북 농업인 정보화 경진 및 전진대회’를 가졌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gwangd@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