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디지털경제TV] 대구 '대학 리크루트 투어' 개최, 지역기업·공공기관 93개 참여

대구시는 대구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기업 홍보, 우수인재 확보 및 청년 일자리 기회 확대를 위해 6일 경일대학교를 시작으로 경북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를 순회하는 ‘2018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개최한다.

대학리크루트 투어는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 회사소개, 1 : 1 채용상담부스 운영, 취업 특강 등을 운영함으로써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기회 확대, 지역기업에게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추진하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서는 각 대학의 학교 및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여 대학생들의 수요를 맞춰서 학교별 맞춤형으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을 섭외하였고, 대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채용정보, 진로탐색 등 알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심화되는 지역고용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청년 일자리기회를 확대하고자, ‘달구벌 커먼그라운드(공공기관 혁신네트워크)’와 협의하여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지방 공기업 12개 기관이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취업특강 시 선배와의 대화에서 공공기관에 취업한 본교출신 졸업생의 특강을 들을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리크루트 투어는 기업채용관, 취업특강관, 진로탐색관 및 취업 컨설팅관으로 운영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통해 청년들의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기업의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