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사회적경제기업 협업 사업 통해 지역상생 판로개척 확대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와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성장 지원을 위해 연대․협업을 기반으로 하는 공동비즈니스모델 사업으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성장 기반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기업간 연계와 협업을 통한 공동사업 발굴로 기업의 성장기반구축과 판로개척 확대를 위한 지원했다.

지난해 착한결혼식, 에듀파크런(청소년진로체험), 착한문화회식(문화회식프로그램)은 대포적인 성공사례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성과를 냈다.

시는 보다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14(금)일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2018 사회적경제기업 협업화 사업 협약식’을 개최한다. 선정된 협업기관들과의 협약식을 통해 기반조성 지원과 홍보, 멘토링 등 사업 체계화 구축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와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지속적인 존속성과 판로개척 확대를 위해 협업과 연대를 통한 새로운 공동사업모델 개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협업과 연대를 통한 새로운 사업발굴로 지속성과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며 “시에서는 이런 사업들을 다각도로 모색하여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윤혁 기자  jang@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