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디지털경제TV] 대구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투자설명회 개최

대구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에 우수 물기업 유치를 위해 2일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시는 이번 투자설명회에 LG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태영필트레이션, 부강테크 등 우리나라 물산업을 대표하는 전국 100여개 기업 CEO를 초청해 국가 물산업클러스터의 육성정책과 기업집적단지 물기업 분양 계획을 설명하고, 성장 가능성이 크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물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투자설명회를 통해 국가물산업 클러스터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양질의 우수 물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국가 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 3차분양을 실시한다.

분양규모는 총 5필지 3만4078㎡이고 입주 대상업종은 물산업 관련 제조업이다. 분양가격은 96만8000원(3.3㎡당)이다.

분양 신청할 물기업은 11일부터 12일까지 대구도시공사 보상판매처에서 방문접수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도시공사 홈페이지 공급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분양 접수 이후 대구시는 물전문가, 회계사 등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유치기업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 청문, 현장 심사를 실시하여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이 있는 강소 물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그동안, 대구시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에 21개 물기업을 유치하여 현재 ㈜롯데케미칼 등 3개 물기업이 제조공장을 준공하였으며 9개 물기업이 올해 내 착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대구시는 더 많은 양질의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학계, 물전문기관, 그리고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환경공단과 유기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선택과 집중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