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동영상뉴스
[디지털경제TV] 대구, 팔공산 산중장터 '승시' 축제 개최

대구시와 동화사가 6일부터 9일까지 팔공산 동화사에서 스님들의 장터문화를 재현한 전국 유일의 ‘제9회 팔공산 승시(僧市)축제’를 개최한다.

승시(僧市)는 고려를 거쳐 조선시대까지 산중에서 열렸던 스님들의 물물교환을 위한 장터였다.

대구시와 동화사는 ‘승시’라는 독특한 역사문화자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2010년부터 승시축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승시축제는 동화공주(同和共住)를 주제로 승과 속, 세대와 세대, 지역과 지역, 문화와 문화의 만남을 통해 서로간의 동질감을 공유하고 차이를 극복하는 화합의 장터를 구현하고자 했다.

축제에는 승시재현마당·장터마당·전시마당·산중예술가 장터·문화체험마당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로 더욱 풍성해진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준비했다.

특히 매일 진행하는 종합연희극 ‘장날 맺은 인연’은 관람객들에게 해학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스님들의 씨름대회, 승가법고대회인 대한민국 법고대전, 스님장터, 사찰음식체험거리에서 전통적인 사찰생활의 일면을 가족들과 함께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여러 세대가 같이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 산사음악회, 어린이 놀이마당이 준비됐으며 또한 휠체어 및 유모차 무료 대여소와 각 마당을 순환하는 전기차를 운영해 관람객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한지현 기자  deconomickr@daum.net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