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대구시, 지역최초 청년 외식창업 지원 ‘청년 팝업 레스토랑’ 개소

(창업=디지털경제) 대구시와 (주)핀연구소는 지역 최초의 청년 외식창업 실전경험 지원사업인 ‘창년 팝업 레스토랑’의 개소식을 15일(월) 개최했다.

시와 ㈜핀연구소는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에 공모와 오디션을 통해 올해 운영할 6개 팀을 선발해 8월에 창업을 위한 기초교육 및 실전교육을 진행하였고, 9월 10일부터 1기 3개팀(팀원 14명)이 팀워크를 조율한 후 15일 개소식을 개최하게 됐다.

대구청년 실태조사(2016년, 대구경북연구원)에 따르면, 대구청년 4명중 1명은 창업 의향이 있고, 업종별로는 외식업을 40.3%로 가장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청년들이 실제 창업 전에 외식 창업의 모든 과정을 실전경험 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을 통해 실패위험을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팝업 레스토랑에 참여하는 청년들은 2개월 실전경험을 하게 되고, 현재 운영 중인 1기 3팀이 11월초에 활동을 마치며, 그 이후에는 2기 3팀이 자기만의 새로운 메뉴를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청년들이 많이 선호하는 외식분야 창업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청년 팝업 레스토랑 사업’을 지역 최초로 추진하게 되었다”며 “올해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 많은 청년들이 참가해서 실제 창업 시 도움이 되도록 지원규모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창업=디지털경제) 대구시와 (주)핀연구소는 지역 최초의 청년 외식창업 실전경험 지원사업인 ‘창년 팝업 레스토랑’의 개소식을 15일(월) 개최했다. (사진 - 대구시 제공)

정우빈 인턴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