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노동/일자리/창업
아이디어가 창업으로,‘제4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창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9일과 10일 대구 엑스코에서 ICT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경연 페스티벌인 ‘제4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를 개최한다.

제4회 GIF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 메이커톤 ▶ 아이디어톤 ▶ 스타트업 오디션 ▶ 루키캠프 총 4개 분야에 3천218명이 참가신청을 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는 글로벌 창의형 인재 및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범국가 차원의 프로젝트로, 국내외 이노베이터와 ICT분야 전문가, 투자자, 스타트업 등 2천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문화를 공유하고, 아이디어가 창업과 성장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창업혁신 플랫폼이다.

'Startup Rise'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혁신적인 디바이스 및 SW를 개발하는 ‘메이커톤’과 주제별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발표하는 ‘아이디어톤’,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연계 아이디어를 피칭하는 ‘스타트업 오디션’, 중고등학생들의 예비 ICT창업가 캠프인 ‘루키캠프’ 등 총 4개 부문에 걸친 경진대회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부대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의 스케일 Up과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스타트업 페어’를 마련했다.

또한 스타트업들의 제품 및 서비스를 시연하는 데모 스테이지,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피칭 경연, 성장단계별로 투자자와 연계, 글로벌 창업전문가들의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개막식전행사로 현재 CNN과 Forbes에 소속된 기술혁신 전문가이자 세계적인 테크놀로지 퓨처리스트인 이안 칸(Ian Khan)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타트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통해, 혁신을 위한 스타트업의 미래 전략과 첨단 기술에 대한 트렌드를 신생 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에게 제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행사가 새로운 아이디어 개발과 사업계획을 고도화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년들의 용기 있는 도전과 열정을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4회 GIF청년기획홍보단 발대식 사진 (사진 - 대구시 제공)

정우빈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