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6차산업 6차산업종합
기후 변화에 따른 효율적인 복숭아 산업 발전방안 논의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복숭아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복숭아연구회 세미나’를 21일(수) 가졌다.

경상북도복숭아연구회와 청도복숭아연구소가 함께 주최한 복숭아 세미나는 복숭아 수출 활성화와 효율적 병해충 방제 기술 습득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삼공 마케팅본부 황호순 팀장이 ‘기후변화에 따른 효율적인 병해충 방제 및 PLS제도 대응’에 대해 강의를 시작으로 ㈜한국한인홍 임재화 대표가 ‘한국 신선농산물 수출에 대한 검토’라는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특히 올 12월 31일부터 모든 농산물에 확대 시행되는 PLS제도와 기후변화에 따른 병해충 방제 요령에 대해 알아봤다.

또한 전정 시연에서는 청도, 경산, 영천 등 각 지부별 연구회 임원과 선도 농업인 10여명이 자신만의 전정 노하우를 이론 설명과 함께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복숭아연구회는 경북 도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을 중심으로 12개 지부 1,30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복숭아 품평회, 세미나 및 병해충 예찰단 활동 등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회원 간 기술 정보 교환을 하고 있다.

권오흔 청도복숭아연구소장은 “앞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 복숭아 생산, 수출 활성화와 고부가가치 가공품 개발에 힘쓰는 한편 복숭아연구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6차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 농업기술원은 복숭아 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복숭아연구회 세미나’를 21일(수) 가졌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