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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다소비 가공식품 가격 동향 오렌지주스·국수 상승, 콜라·고추장 하락

(소비자=디지털경제) 11월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 오렌지주스·국수 등 오르고, 콜라·고추장 등 내렸다.

한국소비자원(이희숙 원장)이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품목의 11월 판매가격을 조사했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 중 전월대비 가격이 상승한 품목은 오렌지주스(6.8%), 국수(4.2%), 카레(2.8)등 16개였다.

특히 국수는 지난달에 이어 연속으로 상승했으며, 하락세를 보이던 된장은 11월 들어 다시 올랐다.

한편 지난달 대비 가격이 콜라(-1.3%), 고추장(-1.3%), 스프(-1.2%) 등 9개로 상승한 품목 수(16개)보다 적었다.

고추장은 지난 8월부터 지속 하락세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대상 30개 품목의 가격을 전년 동월과 비교했을 때 –12.6%에서 12.4%의 등락률을 보였고 곡물가공품, 수산가공품, 음료류 등이 상승했으며, 곡물가공품은 즉석밥(10.6%), 시리얼(6.8%), 수산가공품은 어묵(10.4%), 참치캔(3.2%) 올랐다.

유통업체별로 보면 대형마트가 백화점에 비해 12.9% 저렴했다.

다소비 가공식품 30개의 총 구입비용은 대형마트가 평균 11만6천191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전통시장(11만8천820원), SSM(12만4천189원), 백화점(13만3천451원)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생필품 가격정보를 주간단위로 제공하고 있다”며 “동일한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차이가 큰 만큼 생필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참가격’ 사이트에서 판매가격, 할인정보 등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소비자=디지털경제) 11월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 오렌지주스·국수 등 오르고, 콜라·고추장 등 내렸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이대성 기자  deconomic@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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