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경북 금융사기 피해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와 경북도는 5일(수) 금융감독원, 대구지방경찰청, 경북지방경찰청과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지능화되고 고도화된 금융사기로부터 시도민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자체, 금융감독원, 지방경찰청이 긴밀히 협력하고 공동 대응한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시, 경북도, 금융감독원, 대구지방경찰청, 경북지방경찰청은 실무협의체 구성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홍보, 교육 등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키로 합의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범죄수법이 날로 교묘해지고 범죄단체가 점차 조직화, 국제화되고 있어 어느 한 기관의 대응만으로는 금융사기를 근절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대구와 경북이 함께 금융감독원, 수사기관 등 협력기관과 공조체계를 갖추어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와 경북도가 함께 앞장서 노력하고 금융감독원, 지방경찰청과 협력해 나간다면, 시도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5일(수) 금융감독원, 대구지방경찰청, 경북지방경찰청과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