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 수성알파시티 내 롯데 복합쇼핑몰 개발 가속화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롯데쇼핑타운대구는 수성알파시티 롯데대구몰 사업의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하는 업무협약을 17일(월)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구시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롯데가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롯데에서 출자한 롯데쇼핑타운대구(주)의 복합쇼핑몰 본격 사업추진을 확인한다.

그 동안 롯데는 수성의료지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유통시설을 선보이기 위해 다각도에서 면밀히 사업 검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자산개발은 지난 2017년 12월 1천 256억원을 투자해 수성의료지구 내 유통상업용지를 매입하는 등 쇼핑몰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쇼핑타운대구㈜는 복합쇼핑몰 개발사업 추진계획을 재확인하고, 대구시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절차를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쇼핑타운대구㈜는 사업계획을 보다 구체화하고 사업 추진속도를 가속화한다.

이번에 개발될 쇼핑몰은 오는 2022년 개점을 목표로, 총 5천여억 원을 투자해 부지 7만 7천49㎡에 연면적 약 23만㎡, 지하1층에서 지상5층의 신개념 복합몰로 건립될 예정이다.

대구시와 롯데측은 사업추진 및 쇼핑몰 운영과정에서 지역기업의 사업 참여, 지역인재 우선 채용, 지역생산품 판로 확대 등 지역경제 기여방안도 적극 협의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롯데의 투자계획이 일정대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최대한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상생 발전방안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설명) 권영진 대구시장, 이광영 롯데쇼핑타운대구대표, 이인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