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기업
대구시, 지역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증권시장 상장지원대구시·한국거래소 업무협약 체결

(기업=디지털경제) 대구시는 중소벤처기업의 원활한 증권시장 상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거래소(정지원 이사장)와 ‘대구시 중소·벤처기업 증권시장 상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목)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의 성장성이 높은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증권시장 상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와 자본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한국거래소는 지역 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상장과정에 대한 ▶기업 맞춤형 컨설팅(개별상담, 역량강화, 성장전략 수립, 금융전략 수립 등) ▶기업대상 주식시장 상황과 상장 준비과정 설명회 개최 ▶주식시장 관련 정보 제공 및 자료공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구시는 지역 스타기업 발굴 및 지원정책을 지속하는 등 최근 스타기업을 중심으로 급증한 상장추진 기업들의 상장 성공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의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보다 큰 성장의 기회를 누리고, 매출과 수출 증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시청 접견실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우수 중소·벤처기업 증권시장 상장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