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시, 8월 5일까지 중소기업대상 공개 모집

(경제=디지털경제) 대구시는 기업인의 사기진작과 경영의욕을 고취하고자 ‘2019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금)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본사와 주사업장(공장)을 대구시에 두고 업력이 3년 이상인 우수 중소기업체로서, 신기술 개발과 매출성장,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현저한 공적이 있는 우수 중소기업을 후보기업으로 한다.

신청기간은 지난 7월 10일(수)부터 오는 8월 5일(월)까지이다.

선정규모는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등 6개 업체를 선정하며, 오는 11월에 열릴 ‘2019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시상한다.

선정기업은 향후 2년간, 대구시 중소기업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우대지원,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 우대,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박람회 참가우선지원, 지방세무조사 면제(3년) 등 직·간접적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서류는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신청서 및 첨부서류이며, 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할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경제정책관실로 문의하거나, 대구광역시 및 추천기관 홈페이지 게재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은 중소기업대상 규칙에 의거 지난 1996년부터 시행해 왔으며, 지금까지 144개 업체를 선정해 시상했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우수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포상함으로서 지역 중소기업인의 자긍심과 영예를 드높이고 지역기업의 기술혁신 등 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기업인의 사기진작과 경영의욕을 고취하고자 ‘2019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대상’ 후보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금) 밝혔다. (사진 - 디지털경제DB)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