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경북도와 대구시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공동개최

(경제=디지털경제)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가 내년 6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경북도는 대구시,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와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월) 밝혔다.

사이언스파크는 지역산업, 기술 및 중소벤처기업 육성을 담당하며 테크노파크, 리서치파크, 혁신 클러스터 등의 다양한 형태로 각 국가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기술 및 기업 육성단지이다.

경상북도와 대구시는 지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협력사업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대구·경북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행사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는 오는 2020년 6월 2일부터 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 지역 15개국의 사이언스파크와 120개의 국내외 기업 등 500여명이 참여해 포럼, 라운드 테이블 미팅 등을 통해 대구·경북 기업지원 기관과의 협력사업 발굴 및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채널을 공유한다.

현재 세계에 약 800여개 정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는 19개의 테크노파크가 운영되고 있다.

아시아사이언스파크는 아시아 지역의 과학기술 및 산업경제 발전을 위해 1997년에 설립된 비영리 민간 국제기구이다.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를 통해 많은 지역 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해 대구·경북,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알리는 첨병 역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대구시, ASPA와 협력하여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대구시,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와 ‘2020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월) 밝혔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