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경북 ‘지역 미래신산업 이끌 핵신인재들 키워낼 것’30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서 혁신아카데미 1기 입학식 개최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와 대구시는 지역 미래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휴스타(HuStar) 혁신아카데미 1기 입학식을 오는 30일 오후 4시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챔버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휴스타 프로젝트’는 대구·경북 미래신산업분야 지역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그 인재가 기업혁신을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 마련을 위한 사업이다.

지난 7월 경북 로봇·미래형자동차·바이오·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AI·SW), 대구 로봇·의료·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등 7개 사업단을 선정했다.

특히 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에 약 3:1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입학식은 권영진 대구시장과 경상북도 전우헌 경제부지사, 7개 사업단 기관장 및 사업단 관계자, 참여기업 대표, 교육생 등 총 220여명이 참석한다.

교육생들은 사업단별 교육안내에 대한 설명을 받은 후, 휴스타(HuStar) 혁신아카데미 교육생 다짐글 작성, 입학식 SNS 이벤트 등에 참여한다.

10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출발하는 ‘혁신아카데미’는 총 8개월 과정으로 고급현장 실무교육(5개월)과 기업인턴과정(3개월)을 운영해 기본소양과 기업이 원하는 실무적 역량을 두루 갖춘 전문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지역 미래신산업을 이끌 핵심인재들을 키워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은 “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개인역량 강화는 물론 대구경북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가진 최고의 혁신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