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안동시, 경북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 843억 원 투입

(산업=디지털경제) 경북 안동시는 ‘경북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기공식을 오는 10일 오후 2시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 공용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안동시에 따르면 경북바이오 2차 산업단지는 풍산읍 매곡리 일원에 52만 8천㎡ 규모로 2022년까지 843억원을 투입한다.

백신, 바이오, 음식료품, 비금속 광물, 일반 제조업체가 입주할 수 있으며, 산업 집적화를 통해 600여개 일자리와 1천억 원의 경제유발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경북바이오 2차 산업단지는 관련 업계에서 벌써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세면 경북바이오산단개발(주) 대표이사는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막중한 책임감으로 계획된 기간 내에 산업단지를 성공적으로 완성해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0년 완공해 운영 중인 SK바이오사이언스 등 40여 개 기업체와 국제 백신연구소 안동분원, 동물세포실증센터, 경북바이오연구원 등 백신·바이오 산업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와 연접하고 있어 관련 산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동시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1단계 약 29만 9천829㎡를 우선 개발하고, 내년부터 2022년까지 22만 8천271㎡를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공사는 경북바이오산단개발(주)가 시행하고, 현대엔지니어링㈜, 한국투자증권(주), (주)부창개발이 사업에 참여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경북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며, 지역 청년들이 누구나 취업하고 싶은 좋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우수기업 유치와 중소기업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안동시는 ‘경북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기공식을 오는 10일 오후 2시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 공용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 - 경북 안동시 제공)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