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기계‧부품‧로봇 392개 기업 대구에... 2019 국제 기계산업대전 개최

(산업=디지털경제) 기계‧부품‧로봇 종합 전시회인 ‘2019 대구 국제 기계산업대전’이 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 국제 기계산업대전은 지난 2012년부터 기계·부품·로봇 3개 부문 전시회를 통합했고, 2017년부터 글로벌 로봇비즈니스 포럼도 통합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182개사 512개 부스가 참가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기술을 공급하는 25개 사가 70부스 규모로 참가해 ‘스마트공장특별관’을 운영한다.

‘공장자동화기기관’의 삼익 티에이치케이(THK), ‘첨단공구관’의 한국 오에스지(OSG), ‘공작기계관’의 대성하이텍, 대주기계 등 대구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제조혁신을 위한 신제품·신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14회를 맞는 ‘국제부품소재산업전’은 118개 사가 189부스 규모로 참가해 기계‧자동차부품, 전기‧전자부품, 금속‧화학소재, 세라믹, 3차원(3D) 프린터, 항공부품 등을 선보인다.

부품‧소재 및 장비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는 11월 6일 ‘차세대 신산업 기술정보 공유포럼’을 개최해 코오롱인더스트리, 삼성 에스디아이(SDI) 등 대기업 및 수요기업의 사업전략 및 추진방향과 신기술 등을 소개한다.

이번에 8회를 맞는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은 92개 사가 180부스 규모로 참가해 산업용 로봇, 서비스로봇, 로봇부품, 로봇에스아이(SI) 등을 선보인다.

산업용 로봇 국내 1위 기업인 현대로보틱스가 3회 연속, 협동로봇으로 주목 받는 두산로보틱스가 처음 참가한다. 또, 지역 대표 로봇기업인 삼익테크, 유진엠에스, 아진엑스텍, 오토로보틱스 등 산업용 로봇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미국,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덴마크, 터키, 이스라엘 등 12개국의 로봇 관련 기업들이 ‘해외공동관’을 구성해 전시회 와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글로벌 로봇클러스터와 로봇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는 ‘2019 대구 글로벌 로봇비즈니스포럼’은 13개 국 15개 글로벌 로봇 클러스터, 로봇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해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엑스코와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전시회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기술정보 공유의 기회를 갖고, 더 나아가 지속성장 가능한 미래제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계‧부품‧로봇 종합 전시회인 ‘2019 대구 국제 기계산업대전’이 오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 - 대구시 제공)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