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소비생활 유통시장/소비자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SSG’ 상생협력

(유통=디지털경제) 경북도와 이마트몰과 신세계몰 통합법인 에스에스지닷컴(이하 쓱닷컴)은 경북의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6일(수) 체결했다.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쓱닷컴의 공식스토어에 경북 농·특산물 전용관을 개설해 ‘사이소’ 100개 농가에서 생산·가공한 300개 품목을 우선적으로 입점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경북도와 쓱닷컴이 전자상거래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경북 농·특산물의 매출 확대, 대외인지도 강화, 전자상거래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등 서로간의 지속적 성장 발전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앞으로 쓱닷컴에 입점하는 농가에게는 수수료 감면(17%, 19% → 12%), 입점기념 할인이벤트(20%에서 30% 할인), 특정시간대 농특산물을 할인하는 딜 광고, 1일 또는 1주일 단위로 메인 배너를 통한 노출광고, 쓱닷컴 내 키워드 검색을 통한 노출광고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협약을 통해 쓱닷컴은 경북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판로 지원을 통한 상생 협력에, 경북도는 쓱닷컴을 통한 매출 향상과 활성화에 기여한다.

한편, 경상북도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사이소는 2007년 4월 정식 오픈한 이후 매출액과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회원수 7만 8천명, 매년 장기 미활동 입점농가를 정비하여 942개 우수 입점농가를 확보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류와 협업이 활성화되고 새벽배송 등 인터넷 쇼핑몰의 신세계를 열어가는 쓱닷컴을 통해 경북 농특산물이 더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대성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대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