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대구첨복재단, 한양대학교병원과 공동협력체계 구축

(산업=디지털경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과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윤호주)은 신약, 의료기기, 임상시험 및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 진료 및 건강 검진에 관한 혜택 등 공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신약 및 의료기기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이용 ▶임상시험 및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및 시설이용 ▶진료 및 건강 검진에 관한 혜택 ▶연구개발 관련 자료·정보 및 참고문헌 상호이용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대구첨복재단은 국가의료산업의 핵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국내 의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0년에 설립됐다. 또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는 대구혁신도시에 2009년에 설립됐다.

대구첨복재단은 신약과 의료기기를 비롯한 첨단의료산업을 국가적인 차원에서 집중육성하기 위해 조성돼 국내 의료산업 기업 육성지원 성과를 내고 있다.

첨단의료산업 기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대구첨복재단은 첨단의료제품의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및 시험평가 등을 산·학·연·병과 연계해 지원하고 있으며 신약과 의료기기를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영호 대구첨복재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한양대학교병원과 함께 신약과 의료기기 및 임상시험과 실험동물 관련 연구개발 등 다양한 협력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첨복재단, 한양대학교병원과 공동업무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 대구시 제공)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