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산업 산업/경제/IT
경북화장품 공동 브랜드 클루앤코, 또 한번의 수출길 열려

(산업=디지털경제) 경북도는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의 판로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를 지난 10일 개최했다.

경북도·경산시가 주최하고 대구한의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인도, 중국,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 10개국 22개사 해외 바이어와 25개 클루앤코 회원사를 매칭해 개별 상담 형태로 진행됐다.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총 144건의 상담이 이뤄졌으며 특히 ▶사이웰니스(인도)와 ㈜스킨미소랩 ▶광저우 타후아 아일랜드(중국)와 ㈜코리아비앤씨 ▶에코링크 상업 투자(베트남)와 ㈜흔산바이오가 각각 10만불씩 총 30만불의 MOU가 현장에서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2017년 9월에 런칭한 클루앤코는 지역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국내외 판매촉진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경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로 56개 지역 기업이 가입돼 있다.

경북도는 클루앤코를 중심으로 한 K뷰티산업 아시아 허브 도약을 목표로 도내 기업들에 대한 화장품 제품개발과 품질인증, 마케팅 지원 등 기업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달에는 클루앤코 태국 매장을 개소했다.

조현애 경북도 미래융합산업과장은 앞으로도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지역에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방향으로 사업을 중점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도는 경북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의 판로 확대를 위해 해외 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를 지난 10일 개최했다. (사진 - 경북도 제공)

김성용 기자  dragon@deconomic.co.kr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