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동산금융 부동산건축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대구역’ 견본주택 개관대구역 맨 앞자리, 대구 중심의 랜드마크 단지

(부동산=디지털경제) 현대건설은 대구시 중구 태평로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견본주택을 13일 개관해 분양에 나섰다.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5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총 6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공급되는 면적은 아파트 ▶84㎡A 172세대, ▶84㎡B 89세대, ▶84㎡C 374세대, ▶112㎡ 168세대와 오피스텔 ▶43㎡A 50실, ▶43㎡B 50실 ▶46㎡C 50실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대구역이 들어서는 대구 중구는 최근 재건축,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이 추진 중인 곳만 10여 곳에 달할 정도다.

단지 앞에 위치한 대구역에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지날 예정이다. 지난 4월 착공에 돌입한 대구권 광역철도는 기존의 경부선 철도를 활용해 운행할 예정으로 경북 구미시에서 경산시까지 이어진다. 오는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특히, 대구 지하철 1호선을 통해 2호선 반월당역, 3호선 명덕역 등 환승과 인근으로 신천대로, 태평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위치해 있고 동아백화점 본점, 대구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와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각종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100년 역사의 종로초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달성초등학교와 경일중학교, 칠성고등학교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투시도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로 주변 타 단지에 비해 상품 경쟁력이 높다. 아파트는 4Bay 위주 평면 설계에 대형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일부타입)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2룸 아파트 수준의 공간을 갖춰 한층 실속 있는 소형 주거공간으로 설계된다.

힐스테이트의 하이오티(Hi-oT, 현대건설과 힐스테이트, 하이테크의 'H'와 IoT의 합성어) 서비스도 도입된다.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집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조명과 가스, 난방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입차알림은 물론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 알림 등 공용부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오늘(13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는 힐스테이트 대구역은 17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수), 19일(목) 오피스텔 청약 및 아파트 1, 2순위 청약을 받는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554(만촌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김대광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