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외종합
영주의 지리·역사·문화유산·성씨·인물 한눈에영주시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인터넷사이트 25일 오픈
영주의 역사 인물, 문화유산을 한눈에 읽을 수 있는 ‘디지털 영주문화대전’ 인터넷사이트가 25일 오픈한다. 사진은 디지털 영주문화대전 홈페이지 사진.(영주시 제공)

영주의 역사 인물, 문화유산을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디지털 영주문화대전’ 인터넷사이트가 25일 오픈한다. 
이번에 공개된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은 지리, 역사, 문화유산, 성씨·인물, 정치·경제·사회, 종교, 문화·교육, 생활·민속, 구비전승·언어·문학 등 총 9개 분야 1,321건의 항목을 제공한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인터넷 사이트 ‘디지털 영주문화대전’( http://www.grandculture.net)에 접속해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하거나 분야별 주제들에서 관련 항목을 검색할 수 있다.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은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의 지역별 인터넷 백과사전 서비스로써, 경북 23개 시·군중에서 영주시는 12번째로 제공하게 된다.
제공되는 자료들은 지난 2018년부터 2년간 한국학중앙연구원과 전문 집필진 및 영주시 지역 전문가들을 통해 집필되고 감수를 거쳤다.
공식 공개 이후로도 학생 및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기 위해 항목별 수정사항 및 건의사항을 상시로 디지털 영주문화대전 홈페이지 댓글 및 의견란에서 접수하며, 한국학중앙연구원 및 지역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수정ㆍ보완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의 공식 공개를 통해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손쉽게 접하고 학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지역 주민 및 출향인사들에게 우리 영주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민정 기자  deconomic@naver.com

<저작권자 © 디지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